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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접근 레벨
개발자들은 꽤 자주 public 클래스 필드를 사용한다. 외부에서 아주 간단하게 필드 값에 접근을 할 수 있지만, 이건 아주 안 좋은 디자인이다. 제대로 된 디자인은 각 멤버들에게 가능한한 낮은 접근 레벨을 주는 것이다.
public, default, protected, and protected
#7. ArrayList vs. Linked List
ArrayList
와 LinkedList
의 차이를 모를 때 종종 그냥 더 익숙해 보이는 ArrayList
를 사용하곤 한다. 하지만, 이 선택은 아주 큰 성능 차이를 불러온다. 간단히 말해서, LinkedList
는 임의 접근(Random Access)이 별로 없고 값의 추가/삭제가 많을 때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다. 이 자세한 내용은 ArrayList vs. LinkedList에서 알 수 있다.
#8. Mutable vs. Immutable
Immutable 객체는 심플함, 안전성 등에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각각 다른 값을 위해 새로운 객체를 생성해야 하고, 그 때문에 가비지컬렉션(garbage collection)에 부하를 줄 가능성이 있다. mutable과 immutable중에서 선택할 때는 필요해 따라 잘 선택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mutable 객체는 하나의 객체를 만들기 위해 값을 많이 바꿀 필요가 있을 경우에 사용한다. 예를 들어, 많은 문자열(String)을 이어붙여야 할 경우, 만약 immutable 문자열을 사용한다면 매번 문자열을 이을 때마다 가비지컬렉터로 처리되어야 할 필요없는 객체가 생성 될 것이다. 이것은 쓸데 없이 CPU의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시킨다. 이런 곳에서는 mutable 객체를 사용하는 것이 바른 해결책이다 (예: StringBuilder
)
mutable 객체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한 상황들이 있다. 예를 들면, mutable 객체들을 매서드에 매개변수로 넘겨주면 고생할 필요없이 한 번에 다수의 결과를 돌려받을 수 있다. 또 다른 예로는, 정렬과 필터링이다. 당연히 일반적인 collection을 받고 정렬된 새로운 collection을 리턴하도록 메서드를 만들 수도 있지만, 아주 큰 collection이라면 아주 낭비일 것이다. (Stack Overflow dasblinkenlight의 답변)
#9. Super와 Sub의 생성자(Constructor)
위의 컴파일 에러는 Super의 기본 생성자가 정의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자바에서는, 생성자가 없는 클래스가 있다면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아무런 매개변수를 받지않는 디폴트 생성자를 생성해준다. 만약 어떤 생성자든 Super 클래스에 정의되어 있다면 – 지금의 경우 Super(String s) – 디폴트 생성자를 자동으로 만들어 주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위의 Super 클래스의 상황이다.
위의 두 Sub 클래스의 생성자는 Super 클래스의 디폴트 생성자를 호출할 것이다. 컴파일러는 Sub 클래스의 생성자 내부에 super()
를 자동으로 추가하지만 Super의 디폴트 생성자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에러가 나게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1) 아래와 같이 Super()
생성자를 Super 클래스에 추가하거나
, 또는 2) 정의 되어 있는 Super 클래스의 생성자를 없애거나, 혹은 super(value)
를 Sub 클래스의 각 생성자에 추가해주면 된다.
#10. “” 아니면 생성자?
문자열은 두 방법으로 생성할 수 있다:
여기서의 차이는 무엇일까?
다음의 예제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문자열이 메모리에 어떻게 저장되는지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Create Java String Using “” or Constructor?에서 볼 수 있다.
<출처 : https://bestalign.github.io/2015/09/02/top-10-mistakes-java-developers-make-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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